본문 바로가기
반려동물 이야기

오드아이와 두 얼굴을 동시에 가진 케메라 고양이

by 감성이야기 2016. 11. 26.

전세계 유일한 오드아이와 두 얼굴을 동시에 가진 고양이

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사는 이녀석의 이름은 "비너스"

 

이런 신비로운 외모 덕분에 비너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입니다.

비너스의 페이스북 '좋아요'는 100만명을 넘어 섰습니다.

 


오드아이란?

의학용어로는 홍채 이색증으로

양쪽 눈 색깔이 다를 때 쓰입니다.

 

의학적으로 홍채 세포의 DNA 이상으로

멜라닌 색소 농도 차이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.

선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96%이며, 후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

실명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.

 

사람에 비해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많이 나타나며

고양이의 경우는 페르시안과 터키시 앙고라 등의

고양이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.

▲오드아이의 고양이들

▲오드아이 강아지

▲빨간색 눈동자는 조금 무섭긴 하네요~

 

 

사람에게 주로 나타나지 않지만

유명인으로는 배우 케이트 보즈워스

가수 데이빗 보위, 워싱턴 내셔널스의 투수 맥스 슈어저 등이 있습니다.

▲매력적인 눈동자

 

가끔 해외에서는 저주를 받았다는 등의 이상한 시선을 가지시는

분도 계시지만 오드아이는 큰 병이나 잘못 된 것이 아닙니다.!!

 

 

키메라란?

생물학에서 하나의 생물체 안에 서로 다른 유전 형질을 가지는

동종의 조직이 함께 존재하는 현상을 말합니다.

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 키마이라에서 유래된 말입니다.

 

이렇게 두얼굴이냐구요? 아닙니다.

 


이렇게 딱 절반은 오렌지색 나머지는 검은색을 가진 "비너스"

이 녀석은 유기묘였습니다

주인은 비너스를 처음 만났을때부터

다른 두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.

 

 

페이스북 스타 '비너스' 사진들을 볼까요?

▲친구와도 잘 어울리는 비너스

 

1

인형보다 너가 더 이쁘넹~

인기가 많아 인형으로도 만들어 지나 봅니다.